skip to Main Content
우롱차

Image ⓒ Pixabay

우롱차 하면 중국을 대표하는 차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중국인은 기름진 음식이 많이 먹는 편이지만 평균적으로 날씬한 편입니다. 이거 혹시 우롱차 덕분인 것일까요? 이번에는 우롱차의 효능과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롱차의 효능 및 효과

우롱차에는 이미 잘 알려져 있는 다이어트 효과 등 외에도 많은 효능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대표적인 효과,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지방 흡수를 억제

우롱차는 지방 흡수를 방해하고 지방이 몸에 흡수되지 않고 몸 밖으로 배출되도록 촉진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기름진 음식에는 우롱차가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효과가 높다고 하는 것은 이런 효과에 기인한것이였습니다.

폴리페놀로 노화 방지 효과

우롱차에는 항산화 작용도 있습니다. 활성 산소를 억제를 통해서 몸의 안티 에이징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신진대사도 활발해지면서 다이어트만 아니라 피부 미용에도 효과가 생길 수 있습니다. 안티 에이징은 피부 등 외형에서 나타나는 부위만 아니라 뇌에도 효과를 발휘합니다. 기억이 흐려지는것을 예방하는데도 기대가 됩니다.

우롱차의 엄청난 질병예방 효과

우롱차에는 다이어트 효과, 노화 방지 효과 이외에도 정말 많은 효능, 효과가 있는데 안에서도 그 건강 효과를 주목해야 합니다. 사실 우롱차에는 소화 불량 예방과 고혈압 예방 등의 효과도 있고 또 항암 작용까지 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역시 중국의 오랜 역사가 만든 음료는 훌륭합니다.

이밖에도 꼭 주목 해야 하는것이, 우롱차가 간 건강 및 숙취를 막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강황이나, 바지락과 더불어 우롱차도 섭취하면 숙취 대책은 완벽할지도 모르겠네요. 우롱차의 효능, 대단 합니다.

충치 예방, 입 냄새 예방

또, 우롱차에는 입속 환경을 조성하는 기능도 있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우롱차는 충치 원인균의 효소의 활성화를 방해하는 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식사 중뿐만 아니라, 취침 전에도 우롱차를 마시면 충치 예방이 될 수 있습니다. 자이리톨 처럼 말이죠.

우롱차에는 살균 효과도 있어 구취를 막아주는 효과와 연결되기 때문에, 입안 건강을 위해 우롱차를 마시는 것도 효과가 있겠습니다.

지방을 연소 및 미용 효과

우롱차는 멜라닌의 침착을 막아, 기미, 주름을 막고 건강한 피부로 이끌어 줍니다. 중국의 여성이 날씬하고 피부가 아름다운 사람이 많은 것은 역시 우롱차를 마시는 덕분인지도 모르겠네요.

너무 많이 마시면 기름 부족이 될 수도

그러나 우롱차의 효능이 확실하다보니 오히려 조심하해야 하는것이 과잉 섭취입니다. 기름진 것을 너무 섭취하지 못하고 있을 때 우롱차를 너무 많이 마시면 피부에 필요한 기름기마저 빼앗기기 때문에 피부가 거칠어지는 것 등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다이어트와 미용에 좋다고 해서 너무 많이 마시는것은 좋지 않습니다.

우롱차에 포함되는 성분에 대해서

우롱차의 여러 효과, 효능은 그 성분에 의한 것입니다. 몸에 있어서 별로 좋지 않은 성분도 포함되어 있으므로, 우롱차의 좋은 점, 나쁜 점 모두 잘 아는 것이 중요하지 않을까요?

우롱차에는 폴리페놀이 많다

폴리페놀은 와인과 초콜릿에 들어 있는 것을 알고 계신 분이 많습니다. 사실은 우롱차에도 폴리페놀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우롱차 폴리페놀은 풍부한 카테킨이 결합하는 과정에서 생깁니다. 녹차 등에는 포함되지 않는 특유의 폴리페놀 이라고 합니다. 우롱차 폴리페놀은 간단하게 말하면, 지방을 물리치는 기능을 합니다. 우롱차가 비만 예방에 효과가 있는 것은 이 폴리페놀의 덕분인 것입니다.

카페인과 탄닌이 많이 포함되므로 과음은 주의

카페인은 커피 정도는 아닙니다만 녹차 등과 같은 정도의 양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카페인은 비타민 C의 흡수를 저해하기 때문에 역시 우롱차는 아무리 미용에 좋다고 해도 과음은 금물입니다.

또, 탄닌은 철의 흡수를 저해하는 작용이 있어 특히 빈혈이 있는 사람은 섭취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마치며

우롱차에는 여성에 이로운 효과, 효능이 많이 있습니다. 너무 많이 마시는것은 좋지 않습니다만, 식사 때 우롱차를 함께 챙겨 본다면 어떨까요. 우롱차의 매력이 정말 뛰어나네요.

Back To Top
×Close search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