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사과 식초

Image ⓒ Pixabay

식초가 몸에 좋은 것은 잘 알려져 있지만 그 새콤함이 너무 강해 꺼려 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사과 식초는 다른 식초 보다 과일 맛이 강하기 때문에 마시기 쉽고 덕분에 꾸준히 마시기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에는 그런 사과 식초의 다양한 효능과 마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과 식초는?

사과 식초는 과즙을 발효시켜서 만든 과일 맛의 식초입니다. 입맛을 살셔주고 샐러드 드레싱으로도 이용할 수 있으며 피클을 만들때도 사용할 수 있는 등 폭넓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조미료로 사용되는 경우도 많지만 사과 식초가 미용과 건강에 효과가 훌륭한다는 점에서 최근에는 음료로 마시는 경우도 많아졌습니다. 요즘에는 편의점이나 마트 등에서도 쉽게 찾을 수 있는데 제품에 따라서 더 마시기 쉽도록 꿀 등이 더해진 제품도 있다고 합니다.

사과 식초의 효능

지방을 줄인다

사과 식초에 포함되는 아세트산에는 혈중 지질을 감소시키는 작용이 있는 것이 최근의 연구에서 분명히 확인된바 있습니다. 또 구연산은 체내에서 영양소의 에너지 생산에 영향을 주면서 대사가 활발해지고 마른 체질이 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다고 합니다. 더욱이 식초가 포함하고 있는 아미노산도 지방 분해를 촉진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때문에 사과 식초는 비만이나 동맥 경화 등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과까지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장을 깨끗하게

사과 식초의 원료인 사과에는 애플 펙틴이라는 영양 성분이 포함됩니다. 이 성분에는 장내의 선인균을 늘리고 장의 기능을 활발하게 하는 작용이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나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착한 콜레스테롤을 늘려주게 됩니다. 또 유기산에는 악인균을 억제하는 효과도 있기 때문에 사과 식초는 변비 해소에 효과적으로 작용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부종 해소

사과 식초에는 칼륨도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칼륨은 염분이나 수분의 균형을 갖추고 여분의 것을 체외로 배출합니다. 이러한 작용으로 인해 부종의 예방과 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평소 맵고 짜고 단 맛의 요리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사과 식초를 넣어주면 조금 더 건강한 요리를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사과 식초를 마시는 방법

재료

  • 사과 식초 2 큰 술
  • 물 150~200ml
  • 기호에 따라 약간의 꿀

조금더 사과 식초를 맛있게 먹기 위한 방법으로는 위의 재료를 모두 넣어 섞어서 마시는 법이 있습니다. 이밖에도 사과 식초에 물과 탄산수 등을 타서 마시는 경우도 있으며 우유나 요구르트에 타서 마시기도 합니다.

셀러드 드레싱으로 쓸 수도 있는데 사과 식초를 15~30ml 정도 셀러드에 뿌려주면 적당합니다. 어디까지나 적당량을 지키고 꾸준히 섭취해야 보다 확실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니 매일매일 식생활에 도입해 보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사과 식초에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성분도 많습니다. 일반 식초와 비교하면 사과 식초는 마시기 쉬운편이므로 매일 습관적으로 사과 식초를 마셔 준다면 건강과 다이어트 모두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것입니다.

Back To Top
×Close search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