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아보카도 오일

Image ⓒ Pixabay

양질의 지방을 함유하고 있으면서 영양가가 높고 피부를 촉촉하게 가꾸어 주기로 유명한 아보카도. 그런 아보카도에서 나오는 기름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평소 아보카도를 먹지 않는다는 사람에게도 유용한 아보카도 오일의 매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보카도 오일은

아보카도(녹나무과)는 남아메리카의 열대 지역이나 아열대 지역이 원산지인 과일로 15세기 스페인인이 발견해 유럽으로 들여오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스페인 외 이스라엘에서 재배가 활발하며 아보카도 오일도 특히 이 지방에서 많이 만들고 있습니다.

아보카도 오일의 맛

아보카도 자체에 강한 맛과 향이 없기 때문에 아보카도 오일에도 거의 특별한 향이나 맛은 없습니다.이 아보카도 오일은 땅콩 기름, 참기름 처럼 느끼하지 않고 올리브 오일 처럼 잡미가 적어 유럽에서는 많은 사람들에게 애용되고 있습니다. 맛은 은은하게 달콤하고 섬세하고 매끄러운 맛으로 다른 오일보다 약간 끈적한 느낌이 있습니다. 그리고 어린 잎이나 달걀 노른자 비슷한 향기가 희미하게 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아보카도 오일의 칼로리

가장 궁금한 아보카도 오일의 칼로리는 올리브 오일과 식용유, 참기름 등 우리가 일상에서 많이 쓰는 기름들과 거의 비슷한 열량으로 모두 거의 920kcal/100g 입니다. 아보카도 오일 역시 100g당 920kcal 정도로 큰 술 1잔 정도라면 약 110kcal 정도입니다. 하루 기준이 큰 술 1잔 정도로 생각하면 칼로리가 높은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 오일에 포함되는 영양은 적당량을 섭취하면 큰 문제 없지만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라면 취침 전 섭취는 피하는것이 좋겠습니다.

아보카도 오일 먹는법

들기름이나 아마씨유처럼 건강 식품으로 하루 큰 술 1잔을 그대로 먹는 방법이 일반적입니다. 매일 질리지 않고 계속해서 섭취하려면 샐러드 드래싱이나 볶음 요리에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아보카도 오일은 다른 기름보다 열에 강한 특성이 있기 때문에 볶음 요리에도 영양이 깨지지 않기 때문에 폭넓은 요리에 쓸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 오일을 화장품으로

아보카도 오일은 영양이 풍부한 건강 식품으로서 뿐만 아니라 안티 에이징 화장품으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다음은 아보카도 오일의 영양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간편하게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수분촉촉 아보카도 오일 팩

아보카도 오일의 보습력은 매우 높은 반면 단독으로 사용하면 효과가 발휘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때문에 아보카도 오일에 호호바 오일을 반 정도 섞어 로션 시트나 팩에 포함시켜 사용해 보세요. 사용법은 보통 미용액과 마찬가지로 화장을 지우는 세안 후 10~15분 정도 팩을 해 준 다음 마지막으로 다시 한번 물로 세안합니다.

아로마 미백 팩

아보카도 오일의 미백 효과가 높기 때문에 아로마 오일을 이용한 미백 팩은 가장 널리 이용되는 방법입니다.
아보카도 오일 10ml에 프로테아, 장미, 재스민, 레몬, 스위트 오렌지, 캐모마일, 라벤더 중 아로마 오일을 3방울 정도 떨어뜨려준 다음 이 비율로 조제한 아보카도 오일을 팩에 담가서 10~15분간 사용합니다.

마사지 오일

매끄럽고 피부가 쫀쫀해지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목욕 할 때 지방이 신경쓰이는 부분에 발라준 다음 잘 마사지 해 주면 셀룰라이트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끈적거리지 않고 매끈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효과 외에 진정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 오일 효능과 주요 성분

건강과 미용에도 효과적인 아보카도 오일은 어떤 성분이 있는지 또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아보카도의 성분

아보카도에 포함되는 지방질은 다량의 리놀레산과 올레인산 등의 불포화 지방산이며 이들은 체내 독소의 체내 대사에 큰 도움이 되는 성분입니다. 또 비타민 A, B1, B2, D과 칼륨, 인, 마그네슘, 유황, 칼슘, 나트륨, 구리와 같은 미네랄도 풍부한 건강 식품입니다.

아보카도 오일의 효능

아보카도 오일을 장기적으로 섭취해 주면 음식의 소화 촉진, 위 점막의 보호, 변비나 요도 감염의 개선과 간이나 담낭의 기능을 회복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아보카도 오일의 주의 사항 및 보관 방법

몸에 좋은 역할을 하는 아보카도 오일지만 일부 사람에게는 자극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아보카도를 먹어 본적이 없는 사람이 처음 아보카도 오일을 사용할 때는 주의하도록 합니다.

알레르기의 위험성

아보카도 오일은 보습력의 뛰어나서 샴푸 등에서도 사용되는데 피부나 눈에 들어갔을 때를 상정한 시험에서는 조금의 자극은 있지만 알레르겐을 나타내는 경우 없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많은 연구들을 통해 아보카도 오일이 소, 말, 양, 토끼, 카나리아에게 독극물 중독의 반응을 일으켰다는 보고가 올라온 경우도 있습니다.

영양을 놓치지 않기 위한 보관 방법

아보카도 오일은 영양이 잘 파괴되지 않기 때문에 보관이 편리하지만 저온에 너무 오래 있다 보면 영양분이 아래에 침전되는 특성이 있어 냉동에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여름철에는 냉장고에 넣거나 되도록 0℃ 이상의 실온에서 보관하도록 합니다.

Back To Top
×Close search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