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다이어트 식단 재료

Image ⓒ Pixabay

다이어트 중이니 칼로리나 지방이 낮은 음식들 밖에 먹고 싶지 않아라고 생각하고 있는 사람은 요주의입니다. 어쩌면 다이어트는 커녕 역효과가 나타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이번에는 다이어트 프로인 관리 영양사가 실제로 다이어트 중에 챙겨 먹어야 하는 다어이트 식에 꼭 들어가야 하는 재료를 소개합니다. 효율적인 다이어트에 필수입니다.

칼로리만으로 뽑는 것은 역효과?

칼로리의 과다 섭취로 체중이 늘어난다는 사실은 상식이지만 같은 열량이라도 체중이 쉽게 늘어나기도 하고 오히려 살이 잘 찌지 않는 방법이 있습니다. 칼로리가 낮은 재료라고 해서 무조건 다이어트에 최적이라는 것은 아닙니다.

실제 전문 관리 영양사가 추천하는 다이어트 음식 재료 베스트3을 소개합니다.

다이어트 중에 먹는 재료 BEST3

3위 양배추

1년 내내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친밀한 재료라서 더욱 다이어트 중 필수 식재료 입니다. 게다가 다른 재료와 비교해도 양배추는 비타민 C를 많이 포함하고 있어 피부에도 좋은 식재료 입니다. 또 조리 방법에 의해서 식감을 크게 바꿀 수 있어서 씹는 즐거움이나 포만감을 더 얻을 수 있습니다.

2위 토마토

토마토도 1년 내내 입수할 수 있는 식재료 입니다. 토마토에 많이 포함되는 리코펜이라는 항산화 성분은 생활 습관 병 예방에도 효과가 기대되는 영양 성분입니다. 생으로도 끓여도 구워서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재료라서 다이어트 식단에 꼭 포함해야 하는 다이어트 식품 중 하나입니다.

1위 고등어 같은 등 푸른 생선

다이어트 중에도 근육이나 혈액, 피부나 머리카락의 토대가 되는 단백질은 매끼 제대로 섭취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등 푸른 생선 1토막 분이라면 한끼의 양으로 좋고, 정량을 챙겨서 섭취하는데에도 편리합니다. 다이어트 중의 식사는 줄이는 것이 아니라 효과를 노리고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조합해서 먹는 것도 추천!

토마토와 등 푸른 생선

위에 언급한 재료는 각각 그것만 먹는 게 아니라 조합해서 먹는 것으로 더 효율 좋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습니다.

토마토에 많이 포함되는 리코펜이라는 항산화 물질은 기름과 함께 섭취할 때 보다 흡수율이 상승합니다. 이 때문에, 등 푸른 생선 등 양질의 기름을 많이 함유한 생선과 함께 섭취하는것을 추천합니다.

토마토는 고등어와 같이 오븐에 구워도 괜찮습니다. 리코펜은 딱딱한 세포 벽 안에 있기 때문에 그 세포를 뭉개거나 가열해서 세포를 부숨으로써 오히려 소화 흡수되기 쉽습니다. 리코펜은 열에 강하기 때문에 성분의 손실이 적은 상태로 조리할 수 있습니다.

정리

고등어는 통조림 제품도 괜찮습니다. 토마토도 양배추도 연중 마트등에서 손쉽게 구입할 수 있다는것도 다이어트를 꼐속 이어갈 수 있는 포인트입니다. 다이어트 요령은 골고루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너무 많이 먹지 않기 위해서도 양배추를 활용해서 씹는맛을 즐기며 포만감도 얻을 수 있습니다. 부작용 없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응원 합니다. 꼭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Back To Top
×Close search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