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아몬드

Image ⓒ Pixabay

아몬드는 견과류 중에서도 여성에 특히 도움되는 효과와 효능을 가지고 있는 식품입니다. 땅콩이나 캐슈넛, 호두 등과 비교해서 아몬드가 어떤 차이가 있는지 구체적인 아몬드의 효능과 영양에 대해서 상세히 소개하겠습니다.

견과류의 왕 아몬드

아몬드는 영양이 풍부하고 여성에게 좋은 효능이 많다고 알려진 식품입니다만 많이 먹으면 여드름이 나기 쉽게 되지 않을까 해서 먹는것을 꺼리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아몬드에는 견과류 중에서도 자주 먹는 캐슈넛이나 호두 땅콩보다 영양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몬드를 사용한 실험

아몬드는 살 찌기 쉽다는 의견이 있고 여드름 등 피부 트러블을 일으키기 쉽다는 인식이 있기도 합니다만 미국의 하버드 대학에서 행한 실험에서 18~50세를 대상으로 하루에 적절한 양의 아몬드를 섭취한 결과 많은 대상자에게 5kg 이상의 감량 효과가 나타다는 실험 결과가 있습니다. 더욱이 감량 후 일년 지나도 요요가 없이 체중을 유지할 수 있었다는 결과도 있어 아몬드가 가지고 있는 이미지 보다 나쁜 식품이 아니라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하루의 아몬드의 섭취 량은?

아몬드가 아무리 몸에 좋은 효과를 나타낸다고 해도 궁금한 것은 체중 증가나, 피부 미용을 방해할 것 아니냐는 점이 있습니다. 하루에 적합한 아몬드 섭취 권장량은 하루 20~25알 정도입니다. 아몬드는 한 알이 크기 때문에 이 양을 실제로 먹으면 제법 든든한양이 됩니다.

아몬드의 영양

아몬드는 적당량을 지켜 꾸준히 섭취하면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견과류입니다.

영양분

아몬드에 포함된 영양이 워낙 풍부하기 때문에 일명 “천연 보조식품”이라고도 부르는데 실제로 포함되고 있는 영양에는 비타민 E부터 시작해서 칼슘 250mg, 아연 3.6mg, 마그네슘 290mg, 철 3.6mg, 비타민 B2가 1.06mg, 식이섬유 10.1g, 단백질 19.6g, 인 460mg등 매우 풍부한 영양소를 자랑하는 식품입니다. 또, 살이 찌는 것이 신경 쓰이는 분들은 아몬드의 칼로리가 궁금하실텐데요 100g당 587kcal로 언뜻 보기에 고칼로리로 느껴지는 아몬드지만 불포화 지방산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너무 많이 먹지만 않으면 걱정은 크게 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루에 적절한 아몬드의 양은 위에 언급한 대로 20~25알 정도로 칼로리 계산하면 120~150킬로 칼로리로 평소의 식사를 조심하고 있으면 특별히 높은 칼로리가 아닙니다.

아몬드의 껍질

아몬드에 대해서 이야기 하다보면 “껍질을 벗긴것이 좋으냐 아니냐” 하는 이야기가 나옵니다. 아몬드는 구운 소금이 뿌려진 것이 일반적이지만 익힌 아몬드가 영양이 훼손된다는 의견이 있으며 이때문에 껍질을 벗긴 아몬드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몬드에 익혀도 그렇게 영양소가 파괴될 염려는 없습니다. 또 껍질 벗긴 아몬드는 효소 제어 물질이라는 것을 없애야 하므로 8시간 정도는 물에 담가줘야 할 필요가 있어 약간 번거롭습니다.

아몬드의 효과와 효능

아몬드는 견과류 중에서도 영양이 특별납니다. 호두나 땅콩, 캐슈넛과 비교해도 건강이나 미용에 좋은 성분이 가득합니다. 그럼 그런 풍부한 영양을 갖춘 아몬드부터는 어떤 효과와 효능을 얻을 수 있을까요?

아몬드의 효과

아몬드에는 노화를 앞당기AGE라는 물질을 줄이는 작용이 있어 혈액 내의 당분과 융합하고 몸의 당화를 막아 줍니다. 그 결과 피부의 노화를 방지하고 기미, 주름, 늘어짐 같은 노화의 원인을 회피하게 되는 것입니다. 또 비타민 E가 매우 풍부하므로 활성 산소로 인한 산화를 예방하고 혈액 순환을 좋게 하고 주는 역할도 맡기 때문에 안티 에이징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는 착한 올레인산이 지방의 약 7할이므로 장에 사는 나쁜 콜레스테롤만 덜어주어 생활 습관 병의 예방이나 식이섬유가 많아 변비 해소, 그리고 아몬드 20알 정도면 현미 한컵 반과 동등한 식이섬유를 섭취할 수 있어 다이어트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아몬드의 효능

아몬드의 효능에는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골다공증을 예방하거나 빈혈 방지, 부종 예방, 디톡스 작용 등 온갖 효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아몬드에 포함되는 식이섬유는 우엉의 두배 가까운 양을 함유하고 있어 변비 해소 등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고민이신 분에게는 꼭 추천 할만한 견과류입니다.

마치며

아몬드는 언뜻 보면 피부가 거칠어지는 것이나 살 찌는 원인을 만드는 식품이라는 이미지가 있지만 그런 일은 없고 반대로 몸 안에서 좋은 작용을 일으키는데 도움을 주는 식품입니다. 아몬드를 하루 권장량을 지키면서 섭취해 보시기 바랍니다.

Back To Top
×Close search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