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잉글리시 머핀

Image ⓒ Pixabay

세련된 아침 메뉴에 필수적인 잉글리시 머핀 입니다. 여기에서는 잉글리시 머핀을 만드는 방법이나 먹는법을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멋진 아침 식사를 잉글리시 머핀으로 만들어 보세요.

잉글리시 머핀은?

잉글리시 머핀은 달콤한 빵인 머핀과 전혀 다른 빵입니다. 좋아 아침 메뉴에 더 좋은 잉글리시 머핀을 소개합니다.

영국과 북아메리카의 아침 단골 메뉴

잉글리시 머핀은 그 이름대로, 영국 등의 아침 식사로 평범한 식품입니다. 각각의 맛은 심플하지만 달콤한것이나 짠것과도 잘 매치됩니다. 대표적인 아침 메뉴로는 에그 베네딕트가 있습니다.

에그 베네딕트는 잉글리쉬 머핀 위에 계란 찜, 치즈, 햄 등을 올리고 올랑데즈 소스를 곁들인 메뉴입니다. 인스타 인기 메뉴로서 팬 케이크와 팥빙수 등과 함께 지금도 인기가 끊이지 않는 상품입니다.

재료가 단순

잉글리시 머핀의 재료는 주로 밀가루, 우유 등 단순한 것 뿐입니다. 심플하고 무난한 맛이기 때문에 아침식사 대용으로서 정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잉글리시 머핀을 만드는 방법

잉글리시 머핀은 직접 만들 수 있습니다. 조금 시간이 걸리지만 본격적으로 요리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충분히 도전해 볼 만 합니다.

  • 재료
    밀가루 300g, 설탕 큰 술 1, 소금 작은 술 1, 올리브 기름 큰 술 1, 물 200cc, 드라이 이스트 5g. 마지막으로 옥수수 가루 적당량만 있으면 됩니다.

또 빵틀이 일반 가정에는 없는 경우가 대부분 이므로 직접 만듭니다. 두꺼운 종이와 은박지로도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우선, 판지로 높이 3센치, 직경 9센치 정도의 통을 만듭니다. 연결 부분은 호치키스로 찍어 줍니다. 그것을 은박지로 싸주기만 하면 빵틀은 완성입니다.

잉글리시 머핀을 만드는 방법

옥수수 가루 이외의 재료를 그릇에 넣어 처음에는 숟가락 등으로 가볍게 섞습니다. 반죽이 뭉쳐지면 손으로 더 반죽해 줍니다. 대략 10분 정도 반죽해 주면 됩니다. 하나로 뭉쳐준 다음 따뜻한 방(여름철의 실온 정도)에서 1차 발효를 시킵니다. 반죽이 2배~3배로 불어나면 1차 발효가 완료됩니다.

2차 발효 및 굽기

1차 발효가 끝난 뒤엔 8등분 정도로 나누어 젖은 행주를 덮어 15분 정도 기다려 줍니다. 이후 반죽 표면에 옥수수 가루를 묻혀준 다음 빵틀에 반죽을 넣고 오븐 시트를 덮어 준다음 내열 접시에 올려 190℃의 오븐에서 20분 정도 굽습니다.

참고로, 프라이팬어 굽는것도 가능합니다. 프라이팬에서 구울때는 프라이팬 위에서 2차 발효를 시킵니다. 프라이팬에 빵틀에 1차 발효된 반죽을 넣고 오븐 시트를 덮어준 다음 그 위에 접시나 냄비 뚜껑(프라이팬보다 작은 것)을 올린 다음 프라이팬 사이즈의 뚜껑을 덮어서 따뜻한 방에 둡니다.

구울 때는 두개의 뚜껑은 그대로 둔채 약한 불에서 8분 정도 굽고 뚜껑을 열고 뒤집어서 다시 8분정도 구워줍니다.

잉글리시 머핀 먹는법

이번에는 잉글리시 머핀을 먹는법과 간단한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뭐든지 잘 맞는 잉글리시 머핀은 정말 매력적입니다.

아보카도와 햄과 찰떡 궁합

우선 첫째는 잉글리시 머핀, 아보카도, 녹인 치즈, 햄을 올려 가볍게 굽기만 하면 완성인 간단한 메뉴 입니다. 구운 햄 대신 햄 날것을 그래도 해도 맛있고, 마요네즈 등을 조금 넣는 것도 좋습니다. 물론 계란 찜이나 스크램블 에그를 올려도 맛있습니다. 짭짤한 음식들은 뭐든지 잘 맞습니다. 바쁜 아침에는 발효 버터를 올려서 굽는것 만으로도 일품의 아침 요리가 됩니다.

단맛과도 잘 어울려

두번째는 꿀과 마스카르포네 치즈를 올리는 단짠 메뉴입니다. 이것도 흠뻑 빠질 수 있는 맛입니다. 가볍게 구운 잉글리시 머핀을 사용하면 더욱 맛있습니다.

냉동 보관도 가능

참고로 잉글리시 머핀은 다른 많은 빵처럼 냉동 보관이 가능합니다. 많이 사둬도 괜찮습니다.

정리

여러분도 잉글리시 머핀으로 세련된 아침 메뉴에 꼭 도전해 보시면 어떨까요

Back To Top
×Close search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