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삶은 계란

Image ⓒ Pixabay

저 당질이면서 영양가도 높은 계란은 다이어트 중이나 아침 식사에 대활약하는 식품 중 하나입니다. 특히 삶은 계란은 쉽게 만들어 요리하기에도 좋으며 그대로 들고 다니며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삶은 계란 위주로 식단을 구성해서 5kg의 체중 감량에 성공하는 방법도 있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삶은 계란의 매력을 소개하겠습니다!

영양가 높은 다이어트용 식품

영양 만점 삶은 계란

완전 영양 식품이라고도 하는 계란은 영양가가 상당히 높고 비타민 C와 식이섬유를 제외한 영양소가 모두 들어 있다고 합니다. 또 다이어트 중이면 신경쓰이는 당질이 낮고 1개(60g)당 열량 약 90kcal정도로 의외로 저칼로리 식품입니다. 다이어트 중에는 영양불균형이 될 우려가 높은데 풍부한 영양소가 들어있는 계란으로 이를 보완할 수 있습니다.

삶은 계란은 먹기 편하고 포만감이 지속될 수 있기 때문에 쓸데없는 과식을 막고 식사량을 조절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삶은 계란은 소화에 시간이 걸리는데 반숙으로 하면 소화율도 높아진다 합니다.

양질의 단백질 보급

계란에는 양질의 단백질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단백질은 우리의 근육이나 피부, 머리카락 등을 만드는데 쓰이며 기초 대사의 향상이나 미용을 위해서는 꼭 섭취해야 하는 필수 영양소 중 하나입니다. 기초 대사가 증가라면 지방이 쌓이기 어려운 살이 찌지 않는 체질이 되는데 도움이 되며 요요가 오는것을 막아 줄 수 있습니다.

계란에 대한 오해. 콜레스테롤 걱정은?

삶은 계란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올리는 식품으로 생각되어 왔지만 사실 최근 여러 연구에 의해서 건강한 사람의 경우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에 계란의 섭취가 거의 영향을 주지 않는다는 결과가 발표되기도 했습니다. 오히려 노른자에 있는 레시틴이 콜레스테롤이 축적되지 않도록 하여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저하시키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단, 체질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의사의 처방이 필요한 질환이 있으신 분들 혹은 기타 질병 치료 중이라면 의사에게 상담이 필요하며 과잉 섭취에 주의해야합니다.

식생활에 도입하기 쉽다.

잘 먹는 방법

삶은 계란을 식단에 추가해주면 한 끼의 섭취 칼로리가 적어지면서 하루의 총 섭취열량을 낮출 수 있습니다. 또 저 당질인 식품이기 때문에 혈당치의 상승도 완만하게 하기 때문에 밥 등 탄수화물을 먹기 전에 삶은 계란을 먹으면 지방의 축적을 방지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삶은 계란 만드는 방법은 물에 삶아주는것만으로 완성이라 매우 간단하고 마트나 편의점 등에서도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 할 수 있기 때문에 삶는 것이 번거로운 분들도 간편하게 구할 수 있습니다.

간식으로

출출한 때의 간식에도 삶은 계란은 추천입니다. 간식으로 삶은 계란을 섭취하면 혈당치의 급변화를 낮추고 영양도 보충할 수 있어 일석 이조. 다이어트 중에 달콤한 과자를 먹는것에는 죄책감이 있지만 찐계란라면 안심입니다. 스트레스 없이 다이어트가 가능한 것도 계속 할 수 있게 만드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또 다이어트 중에 부족하기 쉬운 단백질 보급도 얻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레시피에서 활용

포슬포슬 포테이토와 니스 풍 샐러드

녹황색 야채가 듬뿍 든 샐러드에 삶은 계란을 더해 영양가도 높고 외형도 화려한 레시피. 식욕 없는 아침 식사에도 딱 좋은 메뉴입니다. 방울 토마토는 토마토보다 영양가가 높고, 항산화 작용으로 알려진 리코펜의 함유량도 풍부합니다. 삶은 계란을 첨가하여 먹을 때 만족도도 향상되고, 소량으로도 만족감 있는 샐러드가 되고 있습니다.

  • 감자는 껍질을 그대로 삶거나 찐 후 껍질을 벗기고 한입 크기로 자른다. 방울 토마토는 반으로 잘라 준다.
  • 피망은 얇게 썰어주고 삶은 계란은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 올리브오일 1/2 작은술 화이트 와인 식초 1작은 술, 소금 후추 약간을 섞어 드레싱을 만듭니다.
  • 샐러드의 재료를 그릇에 담아 드레싱을 걸쳐 완성입니다.

베이컨 말이 계란

삶은 계란을 통째로 베이컨으로 말아 만드는 레시피입니다. 돼지 고기는 육류 중에서도 풍부하게 비타민 B군을 담고 있어 당질의 대사를 지원하는 지원 합니다. 계란은 완숙이나 반숙으로 기호에 따라 조절할 수 있습니다.

  • 원하는 정도의 삶은 달걀을 만든다.
  • 껍질을 벗긴 삶은 달걀을 베이컨으로 말아줍니다.
  • 잘 달궈진 팬에 구워줍니다.
  • 설탕 1/4 스푼, 간장 1/2 큰술, 술 1/2큰술을 섞은 소스를 뿌려 접시에 담아 냅니다.

정리

다이어트에 좋은 효과가 가득한 삶은 계란이지만 과식에 주의해서 섭취 량은 하루에 1~2개 정도를 기준으로 하는것이 좋습니다. 또 삶은 계란에만 의존하지 말고 균형 잡힌 식사를 하루 3끼 먹는 것을 고려해야 합니다.

Back To Top
×Close search
Search